예전에 사용하던 물비누 디스펜서가 고장나버렸어요. 1년이 고비라고 했던 제품을 3년 정도 사용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한 것 같습니다. 다시 샤오미 물비누 디스펜서를 살까 했지만 건전지 방식과 리필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건전지 방식이라 추가 비용이 들고, 리필 방식은 전용통으로 나오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뚜껑을 마이너스 드라이버로 일일이 열면서 리필을 해야 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물비누 디스펜서가 고장나버렸어요. 1년이 고비라고 했던 제품을 3년 정도 사용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한 것 같습니다. 다시 샤오미 물비누 디스펜서를 살까 했지만 건전지 방식과 리필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건전지 방식이라 추가 비용이 들고, 리필 방식은 전용통으로 나오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뚜껑을 마이너스 드라이버로 일일이 열면서 리필을 해야 했습니다.
3년 동안 마이너스 드라이버로 하나하나 챙기면서 사용한 리필 용기입니다. 가끔 리필액은 있습니다만, 여는 것이 귀찮아서 넣지 않고 비누를 사용한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3년 동안 마이너스 드라이버로 하나하나 챙기면서 사용한 리필 용기입니다. 가끔 리필액은 있습니다만, 여는 것이 귀찮아서 넣지 않고 비누를 사용한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마침 제품이 고장난 김에 새로 구입한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 SD100입니다. 3년 전에는 국내 제품이 없거나 하면 가격대가 높아서 샤오미 제품을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국내 제품의 가격도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굳이 직접 구매하는 메리트가 없더라구요. 마침 제품이 고장난 김에 새로 구입한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 SD100입니다. 3년 전에는 국내 제품이 없거나 하면 가격대가 높아서 샤오미 제품을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국내 제품의 가격도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굳이 직접 구매하는 메리트가 없더라구요.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는 본래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구성품 사진은 따로 없지만 사진에 보이는 본체와 리필용기, 5핀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조립하면서 독특했던 점은 노즐 끝에 프리필터가 장착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사용자를 위한 부분이구나라는 섬세함이 느껴졌습니다. 제가 쓰던 제품은 그냥 노즐만 달려있더라고요. 리필액에 혹시 모를 이물질을 걸러주거나 노즐이 막히는 경우를 어느 정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물비누 리필 방식입니다. 뚜껑 방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본체만 열면 바로 리필액을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들은 다 이런 방식이긴 했지만 써보니 신세계 수준이네요. 용량은 350ml입니다.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는 본래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구성품 사진은 따로 없지만 사진에 보이는 본체와 리필용기, 5핀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조립하면서 독특했던 점은 노즐 끝에 프리필터가 장착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사용자를 위한 부분이구나라는 섬세함이 느껴졌습니다. 제가 쓰던 제품은 그냥 노즐만 달려있더라고요. 리필액에 혹시 모를 이물질을 걸러주거나 노즐이 막히는 경우를 어느 정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물비누 리필 방식입니다. 뚜껑 방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본체만 열면 바로 리필액을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들은 다 이런 방식이긴 했지만 써보니 신세계 수준이네요. 용량은 350ml입니다.
스카이 제품은 터치 방식이 아니고 버튼 방식입니다. 터치방식을 사용해서 버튼방식으로 왔는데 나쁘지 않네요. 확실히 누른 감이 있어 분간은 편합니다만, 혹시 유격이 있어서 물이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충전 단자는 마이크로 5핀입니다. 충전 케이블은 준다고는 하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충전 부분은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고무 캡으로 덮여 있습니다. 스카이 제품은 터치 방식이 아니고 버튼 방식입니다. 터치방식을 사용해서 버튼방식으로 왔는데 나쁘지 않네요. 확실히 누른 감이 있어 분간은 편합니다만, 혹시 유격이 있어서 물이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충전 단자는 마이크로 5핀입니다. 충전 케이블은 준다고는 하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충전 부분은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고무 캡으로 덮여 있습니다.
센서는 출수구 바로 뒤에 있으므로 손을 너무 가까이 대고 거품이 센서에 닿으면 다음부터 나오지 않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센서 부분을 한번 손으로 살짝 닦는다!! 반응 속도도 빠르고 거품의 양도 사용하기 쉬운 정도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거품이 조금 힘이 없는 느낌이었어요. 갓 분해하거나 양이 적어 손을 씻을 수 없다는 느낌보다는 부족함 없이 사용하기 좋은 거품이라 만족 중입니다. 센서는 출수구 바로 뒤에 있으므로 손을 너무 가까이 대고 거품이 센서에 닿으면 다음부터 나오지 않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센서 부분을 한번 손으로 살짝 닦는다!! 반응 속도도 빠르고 거품의 양도 사용하기 쉬운 정도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거품이 조금 힘이 없는 느낌이었어요. 갓 분해하거나 양이 적어 손을 씻을 수 없다는 느낌보다는 부족함 없이 사용하기 좋은 거품이라 만족 중입니다.
눌러 쓰는 제품은 손때가 묻어나는 것이라 더러워질 때마다 닦고 씻어야 하는데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는 센서 방식이라 손때가 타는 일이 없어 관리하기 좋았습니다. 평소 손을 씻을 때 비누가 불편하거나 수동 디스펜서는 별로라고 생각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 제품이라 구매 후 1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고장나지 않고 오래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인데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도 고장나지 않고 오래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눌러 쓰는 제품은 손때가 묻어나는 것이라 더러워질 때마다 닦고 씻어야 하는데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는 센서 방식이라 손때가 타는 일이 없어 관리하기 좋았습니다. 평소 손을 씻을 때 비누가 불편하거나 수동 디스펜서는 별로라고 생각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 제품이라 구매 후 1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고장나지 않고 오래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인데 스카이 물비누 디스펜서도 고장나지 않고 오래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