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집과 외부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노트북과 데스크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에 항상 갈등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는 이동성 좋은 노트북 제품이 활용도는 좋지만 확장성이나 성능은 데스크톱에 비해 확실히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다니 본체 크기가 커서 자리를 잡을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미니멀 사이즈의 작은 미니 컴퓨터, 미니 컴퓨터 제품을 봐도 되지만 신품 구입이 부담스럽다면 리퍼비시 제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저희가 생각하는 리퍼비시 제품이라면 왠지 결함이 있을 것 같지만 잘 알고 구매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됩니다. 그런 점에서 AJ전시몰에서 판매 중인 HP ProDesk 400 G3 Desktop Mini Business PC 제품이 좋은 대안이기도 합니다.
특히 AJ전시몰이 뉴 파마켓으로 새롭게 브랜드화되면서 새로운 상품부터 S급 리퍼 상품에 이르기까지 재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꼼꼼한 손놀림과 눈을 거쳐 새롭게 사용되는 상품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쇼핑을 원하는 분이라면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 컴퓨터 추천 제품으로 HP ProDesk 400 G3 Desktop Mini Business PC 제품 역시 받아보니 포장부터 꼼꼼해서 안심하고 배송받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스펙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CPU : 인텔코어 i36100T (3.2GHz) RAM : DDR4 4GB그래픽 : 인텔HD그래픽윈도우 : 윈도우10 디스플레이단자 : DP포트/D-Sub/RGB 사이즈 : 175(가로) X 177(세로) X 34(높이) mm
무게도 약 1.119k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스펙을 보니 게임을 하기에는 좀 어려울 것 같은데 문서 작업이나 웹서핑, 영상 시청 등을 하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게다가 초경량 미니 PC 제품에 윈도 10 탑재도 되어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습니다.
코어 i3 모델은 사무용도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 시청이나 웹 서핑, 사무용 등의 용도라면 코어 i3 제품군을 선택해도 충분히 좋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CPU나 메모리는 좋을수록 좋지만 간단한 작업이라면 굳이 사양이 높을 필요는 없겠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외관으로 깔끔함이 돋보이며 어떤 공간에서도 적절한 조화를 이룰 수 있어 어느 장소에 설치하여 사용하기 좋습니다. 공간을 차지하는 것도 작기 때문에 책상 활용도가 높아집니다.작다고 해도 분명한 컴퓨터로 전면과 후면에는 다양한 포트를 두고 있습니다. 전면에 USB 3.1포트 2개, 3.5mm 헤드폰과 오디오 잭, 전원 등이 있습니다.후면에는 DP 포트 1개, 직렬 포트, VGA 포트 1개 그리고 USB 2.0 포트 4개, 이더넷 포트, 전원 단자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HDMI 포트는 없지만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니터를 비롯한 외부 기기 등과 연결하는 데 괜찮습니다.이 제품의 용도는 고된 작업보다는 기본적인 업무용, 학습용 정도로 사무실이나 가정 내 공간을 생각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외관이라고 해도 캐리어 모뎀 정도의 크기이므로 휴대성도 좋다는 점도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손으로 잡았는데 손바닥보다 조금 클 정도예요.사용하면서 소음도 없기 때문에 음악을 듣거나 영화 감상 시에도 아무런 방해 없이 시청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1시간 가까이 돌렸음에도 전체적인 발열도 그리 높게 느껴지지 않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습니다.중고, 리퍼 상품은 개인 거래를 하거나 규모가 작은 곳에서 구입할 때 사기를 당하는 사례까지 빈번하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하지만 이렇게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하면 걱정이 없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금뿐만 아니라 카드 결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청구 할인 또는 무이자 혜택까지 얻으면 구입 문턱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리퍼비시라고 하니까 제대로 검수가 진행되지 않았나? 라는 고민을 가질 수 있지만 자체 리퍼센터가 있어 전문가 검수 등을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고 3개월 무상 A/S 보증, 유상 1년 보증, 전문 콜센터 운영 등으로 사후 서비스도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가성비 면에서 보면 상당히 좋습니다.리퍼는 소비자에게 판매되던 제품으로 박스개봉, 단기사용, 단순반품 등으로 이루어진 제품이라 때로는 약간의 사용감이 있는 상품이지만 새제품과 같은 퀄리티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여 가성비가 좋습니다.거의 심한 상처는 없고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한 부분이라 별로 신경 쓰이지 않지만 제가 받은 HP ProDesk 400 G3 Desktop Mini Business PC 제품도 깔끔합니다.이러한 이유로 가격을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선택하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472,000원짜리 제품을 199,000원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가 높습니다.중고상품인데 사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중고거래와 달리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노트북/PCIT 제품 외에 가전제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상품군도 많고 오프라인 매장(동대문, 가산, 송도)이 있으니 직접 보고 구입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리고 AJ전시몰에서 <뉴 파마켓 오히려 좋아~>라는 제목의 블렌드 이벤트가 2022년 6월 8일(수)~7월 7일(목)까지 진행되고 있는데 롯데시그니엘 숙박권, 최신 갤럭시북, 아이패드, 에어프라이어, 스타벅스 기프트 아이콘, 적립금 등 총 311명 지급한다고 하니 푸짐한 경품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AJ전시몰의 새로운 이름인 ‘뉴 슈퍼마켓’ + 런칭 기념 ‘응원 문구’ 댓글을 작성하면 좋은 댓글 이벤트가 있는데 간단하니 바로 참여해보세요.뉴 슈퍼마켓으로 거듭나는 만큼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어 좋으니 컴퓨터 관련 제품은 물론 생활, 주방 레저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상품과 신품 같은 중고제품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한번 방문해보세요.HP 미니 PC 숏컷 「본 포스팅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제품 렌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