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동네 슈퍼에서 사온 레토르트 메가카레입니다. (3분카레) 가격은 320엔에 구입했습니다.이 카레는 ‘하찌식품’으로 만든 것으로 하치식품은 1845년 약재도매상으로 시작해 1905년 일본에서 처음 카레가루를 제조한 카레가루의 선구자라고 합니다.그만큼 일본에서도 인정받는 기업이래요.

매운맛 단계는 중간 1~5단계 중 3단계라고 하는데 조리 방법은 오뚜기 3분 카레와 비슷합니다.다만 크기가 메가 사이즈이기 때문에 끓는 물의 조리 시간이 5~7분이었습니다.저만 그런가 이런 레토르트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으면 항상 별로거든요.그래서 항상 귀찮아도 만들어 먹어요.
짠 느낌, 확실히 일본 카레는 색깔부터 정말 진합니다.레토르트인데 전문점 카레색이 부글부들부들;
흰밥에 살짝 비벼 먹으면 한 그릇이 순식간이에요.메가사이즈라 밥이 조금 부족했어요.잘 드시는 성인 남성분들은 다 드시겠지만 소식하시는 분들은 두 끼로 나눠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양입니다.
맛은 정말 맛있어요.제가 일본에 놀러가고 카레전문점도 많이 갔는데 인스턴트인데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매운맛은 3단계인데 한국인에게는 그냥 카레네.. 라는 느낌입니다 ㅎㅎ 매운맛이 0.05초 스쳐가는 느낌입니다.조금 매운맛이 있어서 그런지 느끼한 맛이 전혀 없어서 밥이 술술 들어가요.
![]()
일본은 역시 먹는 것에 진심인 나라 같고, 무엇 하나 만들어도 진심으로 만든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하치식품 메가카레 중 매운맛이었습니다.잘 먹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