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사원 주식 단타 최강자가 되고 싶은 덕분입니다.오늘도 아까운 하루가 지났습니다.매매가 항상 아쉬움이 어렵습니다.어제 오후에 장중에 높은 가격으로 들어간 폴라리스 오피스에 물리고 장초 손절 해서 휴비스에서 만회하려 했지만, 안 되네요.시장이 테마가 급속히 돌아 오고, 강매 상인이 좀처럼 오지 않을 것입니다.그래도 굴하지 않고 원칙대로 매매하면서 기록을 통해서 모든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제가 하는 기법은 내가 창조한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서 전수 받은 것입니다.그러나 주식이란 정답이 없어서 자신의 방법으로 자신의 노력으로 닦아 가는 과정입니다.오늘 매매된 종목 복식기와 기록이 쌓이고 쌓여서 언젠가는 세력에 필적하는 물량과 미수 집중에서 이 시장을 지배하려고 합니다.오늘은 에피소드가 길었지요^^폴라리스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는 어떤 종목이야? 시가총액이 어떻고 재료가 어떻고 이런 일은 너무 많아서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그런 거 하나하나 신경 쓸 겨를이 없을 것 같아요. 최대한 심플하게 세력이 들어왔는데 좀 시원하게 들어와서 개운치 않았는데 외국인 수급이 좀 붙어 있는 것 같아서 약간 뇌동매매? 비슷하게 들어갔는데 틀림없이 오늘은 던지네요. -4퍼센트로먼저절을했어요.
폴라리스 오피스의 일봉을 살펴봅시다.
바닥에서 300%가량 올랐어요.20일 선 이하로 던지고 주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그 과정에서 복귀 반전이 일어나려고 했는데 오늘 한번의 반등도 없는 종가까지 그대로 밀어 버렸습니다.내일 시장의 흐름에 의해서 다시 올릴 수 있지만, 원칙대로 손절매 처리했습니다.원래 진입 자체가 잘못된 종목이었습니다.제 원칙 매매를 고수했다면 24일 종가 마감 후 25일 적어도 7%이상 상승하는 강한 인상 및 높이를 보였어야 했지만 25일 그대로 흘러내렸습니다.물론 전상 차이 아래 매매(전날 상한가 다음날의 시가 갭 하락 출발)기법으로 접근할 수도 있었지만 폴라리스가 사무실이 상한가를 한 날을 살펴보면 24일에 거의 하한가 부근에 상한가를 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결론적으로 약한 상이라는 것입니다.강한 상은 최저 점심 시간 전에 보내야 합니다.점심 때 밥을 먹으러 온 개미들이 붙지 않게 세력이 오전 작업을 마친 종목에 만져야 한다는 것입니다.저는 수급을 보고충동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좋지 않아서 최근 강한 상이 얼마 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그렇다면 약한 상이라도 다음날 최소 플러스로 올리면서 시작하지 않은 것과 매매할 수 없습니다.그럼 어제 상한가 종목 중에서 좋은 흐름을 보였다 샘표 식품을 분석하고 봅시다일본의 오염수 관련 주식과 이름을 떨친 샘표 식품입니다.샘표 식품 차트
역시 샘표식품도 8월 25일 종가 부근에서 상한가로 마감되었습니다. 그래도 다음날인 오늘(28일) 아침에는 플러스로 올리면서 하락했다가 전날 매도세를 지지받으며 다시 상승했다는 것입니다.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전날 상한가 이후 다음날 아침 초에 최소 7% 이상은 띄우는 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그래야 반등 에너지가 생긴다는데요.위 차트를 자세히 보시면 샘표식품도 처음에 음봉캔들 형태로 7% 이상 띄우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날 종가에서 음봉캔들까지 그은 선이 7.65%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상한가 다음날 7% 이상 상승하는 종목을 공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상한가 다음날 7% 이상 상승할 종목을 선정하는 이유
상한가 종목이 나오면 25%이상에서 선수급의 개미들이 일명”산타 매매”에 들어가게 됩니다.하루 종일 주도주의 모습과 재료 분석, 차트, 수급 등을 분석하는 상한가 매매에 참여함으로써 샘표 식품처럼 다음날 갭 상승 때에 매물이 나오게 됩니다.이때 미스 몰 빵의 매매도 많이 들어옵니다.암튼 상을 받은 물량이 다음날 7%정도 띄우면 수익의 실현을 하고 나오기 때문에 이른바 물량에서 비롯됐다는 일시적으로 하락이 나오게 됩니다.그 물량과 함께 세력도 함께 물량 정리를 해야 하는데, 시작을 알리 선수들과 함께 팔아야 하죠?일부 물량 정리와 함께 올리는 매도를 하기 때문에 주식을 다시 올릴 수밖에 없습니다.그런 심리와 분위기가 맞물리면서 선수급의 개인 투자자 외국인 기관이 함께 되어서 주식을 인수함으로써 종목은 시작에 강한 상승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그렇다면 어디에서 사면 좋을까?
이에 대해서도 다양한 기법이 공개되고 돌아다니는데 저는 엘리엇 파동 원리에 따라 3차 파동 저항점 근처에서 사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대한 보수적이고 안전한 자리입니다. 대부분 상한가 종가 자리에서도 사곤 합니다.하지만 샘표식품처럼 상한가파(엘리어트 파동)의 3차 저항 부근에서 사면 된다는 의견을 드립니다.
엘리엇 파동 원리에 대해서는 따로 말씀 드리겠습니다.위의 비슷한 흐름으로 엘리엇 파동을 5단계로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결론적으로 세력이 판매 물량과 대항하며 물량을 흡수하는 과정이 아름답게 표현되야 한다는 것입니다.위의 3개의 첨단이 강력한 지지 라인이 된다고 생각하시죠.그 지지 라인 근처에서 조금씩 분할 인수를 시작하면 시작의 짧은 시간에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그러면 응용 과정을 통하여, 엘리엇 파동 원리로 세력이 들어왔다고 추측되는 종목을 뽑아 보겠습니다.8월 28일 세력이 참가한 주식은?
STX입니다 위 차트에서 엘리엇 파동이 보이나요?엘리엇 파동이 선명하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물량을 받으면서 하루 종일 실시간 검색 차트에 상위권에 오르고 세력이 돈을 쓰면서 올린다는 느낌이 강하게 와야 합니다.
용이 천천히 승천 무늬!용천의 형태를 보이세요.그것에 일정한 거래 대금은 최저 1000억원 이상, 3천 억원이면 굿!그리고 좋은 재료까지 붙어 주면 금상첨화죠.결론적으로 내일 아침 공략 주식은 STX가 되네요.휴비스도 매매를 했는데, 반전이 많이 안 나와서 약 수익의 판매도 정리했습니다.내일 아침, STX갭을 비우고 출발해서 처음의 하락세를 공략하거나, 갭과 하락으로 시작하는 데 중요 라인을 지탱하는 시나리오를 세우고 대응하고자 합니다.초심자 개미의 성장 일기에서 종목 추천이 아님을 알립니다.STX이외에 올비텟크, 엑스 게이트도 공략 후보입니다.내일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