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오이피클 만들기

오이 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오이피클 만들기 오이 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오이피클 만들기

좋은 휴일을 보내고 계신가요? 1년 중 가장 휴가를 떠나는 7월 8초 휴가 피크라고 합니다만. 신랑과 이번 주 짧은 휴가를 가려고 했는데 숙소를 찾지 못해 역시 성수기에는 움직이면 안 될 것 같아 시골에서 올림픽을 응원하며 방콕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텃밭의 채소가 얼마나 자랐는지 확인하고 별로 크지 않고 적당히 먹기 좋을 때 따서 먹으려고 어릴 때 따보는 편입니다. 오늘 아침에 가지 5개랑 방울토마토도 따왔어요. 오이는 못생겼어도 직접 키운 것이기 때문에 아까워서 먹으려고 했습니다만, 먹을 것이 쌓여 있었기 때문에 오이 절임 만들었습니다. 간장과 오이 피클처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휴일을 보내고 계신가요? 1년 중 가장 휴가를 떠나는 7월 8초 휴가 피크라고 합니다만. 신랑과 이번 주 짧은 휴가를 가려고 했는데 숙소를 찾지 못해 역시 성수기에는 움직이면 안 될 것 같아 시골에서 올림픽을 응원하며 방콕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텃밭의 채소가 얼마나 자랐는지 확인하고 별로 크지 않고 적당히 먹기 좋을 때 따서 먹으려고 어릴 때 따보는 편입니다. 오늘 아침에 가지 5개랑 방울토마토도 따왔어요. 오이는 못생겼어도 직접 키운 것이기 때문에 아까워서 먹으려고 했습니다만, 먹을 것이 쌓여 있었기 때문에 오이 절임 만들었습니다. 간장과 오이 피클처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이를 저장하는 방법 중에 말리는 것도 해봤고 소금절임, 간장장아찌도 만들어봤는데 오이장아찌 만드는 방법, 간장피클로 만드는 것이 한식, 양식, 고기요리 할 것 없이 궁합이 좋아서 잘 만들게 됩니다. 피클처럼 장아찌를 만들면 시고 짜지 않기 때문에 한입에 먹게 되고 만들어놓고 바로 먹을 수도 있고 선물할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오이를 저장하는 방법 중에 말리는 것도 해봤고 소금절임, 간장장아찌도 만들어봤는데 오이장아찌 만드는 방법, 간장피클로 만드는 것이 한식, 양식, 고기요리 할 것 없이 궁합이 좋아서 잘 만들게 됩니다. 피클처럼 장아찌를 만들면 시고 짜지 않기 때문에 한입에 먹게 되고 만들어놓고 바로 먹을 수도 있고 선물할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텃밭의 오이로 만들어서 그 아삭함이 더 좋다고 할까~ 진한 맛의 오이 맛을 좋아해요. 여름이니까 오이도 많이 나오고 오이 종류면 뭐든 좋으니까 씨 있는 부분만 잘 도려내서 만들면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게 맛있어요. 오이 피클보다 만들기 쉬운 오이 절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텃밭의 오이로 만들어서 그 아삭함이 더 좋다고 할까~ 진한 맛의 오이 맛을 좋아해요. 여름이니까 오이도 많이 나오고 오이 종류면 뭐든 좋으니까 씨 있는 부분만 잘 도려내서 만들면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게 맛있어요. 오이 피클보다 만들기 쉬운 오이 절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이 장아찌 레시피 by 하우마니 오이장아찌 레시피 by 하우마니

1큰술 : 15ml 계량스푼 1큰술 : 15ml 계량스푼

* 재료 및 양념 * 오이 손질 후 600g 설탕 100g 청양고추 2~3개 홍고추 1개 양조간장 5큰술 5큰술 5 * 재료 및 양념 * 오이 손질 후 600g 설탕 100g 청양고추 2~3개 홍고추 1개 양조간장 5큰술 5큰술 5큰술

 

오이는 꼭지 부분을 잘라 씨 부분을 도려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씨앗 부분이 물이 많아 물러가기 쉽기 때문에 과감하게 도려냅니다. 손질 후 무게가 600g 정도입니다. 오이는 꼭지 부분을 잘라 씨 부분을 도려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씨앗 부분이 물이 많아 물러가기 쉽기 때문에 과감하게 도려냅니다. 손질 후 무게가 600g 정도입니다.

여기에 설탕을 넣고 버무려요. 설탕으로 절인다고 생각하고 3~4시간, 반나절 정도 부드럽게 절이면 여기에 설탕을 넣고 버무려요. 설탕으로 절인다고 생각하고 3~4시간, 반나절 정도 부드럽게 절이면

이렇게 오이가 절여서 물이 많이 나와요. 나온 물을 부어 버리고, 200ml=1컵 정도만 남깁니다. 이렇게 오이가 절여서 물이 많이 나와요. 나온 물을 부어 버리고, 200ml=1컵 정도만 남깁니다.

오이와 절임 1컵을 다시 넣고 양조간장 5큰술과 오이와 절임 1컵을 다시 넣고 양조간장 5큰술과

양조식초 5큰술을 넣습니다. 양조식초 5큰술을 넣습니다.

매운 맛을 추가하고 싶으면 청양고추도 조금 썰어넣고 색감으로 고추도 썰어넣었어요. 매운 맛을 추가하고 싶으면 청양고추도 조금 썰어넣고 색감으로 고추도 썰어넣었어요.

피클의 물이 조금 적은 것 같아도 저으면 충분히 절입니다.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마른 병이나 상자에 넣어 냉장고에 넣습니다. 피클의 물이 조금 적은 것 같아도 저으면 충분히 절입니다.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마른 병이나 상자에 넣어 냉장고에 넣습니다.

냉장고에 넣어서 하루가 지나면 바로 먹을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 맛이 스며들어 색이 더 진해지는데 짜지는 않아요. 냉장고에 넣어서 하루가 지나면 바로 먹을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 맛이 스며들어 색이 더 진해지는데 짜지는 않아요.

새콤달콤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오이 절임의 양념도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가르쳐 주었습니다. 설탕에 절여 절임을 일부 버리고 남은 물에 간을 하여 저장성도 좋고 짜지 않은 간장 오이 피클입니다. 고기나 피자, 파스타… 기름진 음식과 함께 먹으면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새콤달콤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오이 절임의 양념도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가르쳐 주었습니다. 설탕에 절여 절임을 일부 버리고 남은 물에 간을 하여 저장성도 좋고 짜지 않은 간장 오이 피클입니다. 고기나 피자, 파스타… 기름진 음식과 함께 먹으면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하우마니 간장 피클 장아찌, 심플 레시피였어요. 하우마니 간장 피클 장아찌, 심플 레시피였어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